불타오르는 컴팩트 SUV! 2024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연비 좋고 스타일리시한 SUV
넓은 인테리어와 많은 편의 시설
광범위한 안전 기능

성능 부문: 뛰어난 성능과 핸들링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1
기아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사진=기아자동차

테스트를 거친 쿠퍼 S 버전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약 96km)까지 7.1초 만에 가속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가속에서 가장 큰 단점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할 때 엔진의 느린 반응입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주행을 시작하면 터보차저 엔진은 시내 주행 시 강력하고 고속도로 속도에 빠르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브레이크는 긴급 제동 시 견고한 정지력을 제공하지만 느린 교통 상황에서는 가끔씩 잡히고 갑작스럽습니다.

예상대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주행 경험의 가장 좋은 부분은 구불구불한 도로를 다루는 방식입니다. 스티어링은 정확하며 도로의 느낌을 적절하게 전달합니다. 전반적으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재미있으며 클래스의 다른 모든 차량보다 더 빨리 뒷길을 순항할 수 있습니다.

편안함 부문: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편안한 주행감과 조용한 실내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주행
편안함 주행감과 실내를 선사하는 기아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사진=기아자동차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주행감은 다소 부드럽고, 조용한 편입니다. 앞 좌석은 처음에는 견고하고 약간 좁게 느껴지지만 궁극적으로 장거리에서도 좋은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도로 소음은 칭찬할 만큼 낮지만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거의 수직인 앞 유리와 프레임 없는 측면 창은 눈에 띄는 바람 소음을 발생시킵니다. 엔진 및 배기음은 잘 억제되어 더욱 공격적으로 주행할 때만 실내로 들어옵니다.

실내 부문: 넓은 공간과 편리한 기술을 갖춘 인테리어

스포티지 실내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실내 모습/사진=기아자동차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전반적인 인테리어 레이아웃은 꽤 오랫동안 바뀌지 않았습니다. 제한된 계측기와 크롬 토글 스위치를 포함하여 독특한 외관입니다. 컨트롤은 파악하기 쉽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노브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고급 기능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높아진 차량 높이 덕분에 출입이 상당히 쉽고 짧은 길이의 앞뒤 문이 도움이 됩니다. 내부에서는 모든 승객이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프로필 뷰를 고려할 때 예상보다 더 많은 공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후방 가시성만이 이 클래스에서 기대하는 것보다 약간 떨어집니다.

기술 부문: 고급 기술 및 안전 기능

스포티지 인포테인먼트
기아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인포테인먼트/사진=기아자동차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길고 좁은 인포테인먼트 화면(미니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위해 희생)은 일부 경쟁 제품과 비교할 때 약간 작게 보이지만 선명한 그래픽과 좋은 대비로 읽기 쉽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또한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실내에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앞좌석과 뒷좌석 승객은 USB-C 케이블 또는 어댑터를 가져와야 합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전면에 2개, 후면에 2개의 포트가 있는 USB-C를 독점적으로 사용합니다.

연비 부문: 우수한 연비 성능

스포티지 연비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사진=기아자동차

올 휠 드라이브가 장착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테스트했으며 해당 모델은 EPA에서 추정한 연비가 26mpg(약 11km/L)입니다. 이는 클래스 평균보다 약간 더 좋습니다. 실제 혼합 주행 평가 경로에서 테스트 차량은 28.8mpg(약 12.3km/L)를 기록하여 EPA의 추정치가 정확함을 나타냅니다. 프리미엄 연료를 권장합니다.

가격 부문: 가격 대비 우수한 가치

스포티지 가격
성능에 비해 좋은 가격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사진=기아자동차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일반적으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마쓰다 CX-30과 같은 소형 SUV보다 가격이 높지만 아우디 Q3와 메르세데스-벤츠 GLB와 같은 고급 모델보다는 저렴합니다. 이는 흥미로운 중간 지점이며, 전반적으로 자동차의 성능과 개성을 고려할 때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32,650(약 4,200만 원)부터 $43,800(약 5,600만 원)까지의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범퍼 대 범퍼 및 파워트레인 보증은 클래스의 표준인 4년/50,000마일(약 8만km)입니다. 로드사이드 지원은 무제한 마일리지로 4년 동안 지속되며 무료 유지 보수는 3년/36,000마일(약 57,900km)로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