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 스파이더
초경량 아키텍처 기반으로 제작된 첫 번째 모델
총 출력 699마력의 괴물 같은 성능을 자랑
![아투라 스파이더 전면](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2/%EC%95%84%ED%88%AC%EB%9D%BC%EC%8A%A4%ED%8C%8C%EC%9D%B4%EB%8D%941.jpg)
맥라렌이 자동차 업계에 또 한 번 혁신의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26일 공개된 아투라 스파이더는 단순한 오픈카가 아닌, 맥라렌의 미래 비전을 담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카입니다. 이 모델은 최첨단 기술과 성능, 그리고 환경 의식을 모두 갖춘 차량으로, 슈퍼카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맥라렌의 MCLA 기반의 첫 번째 모델인 아투라 스파이더.
![아투라 스파이더 측면](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2/%EC%95%84%ED%88%AC%EB%9D%BC%EC%8A%A4%ED%8C%8C%EC%9D%B4%EB%8D%942.jpg)
아투라 스파이더는 맥라렌이 자랑하는 초경량 아키텍처, MCLA(McLaren Carbon Lightweight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제작된 첫 번째 모델입니다.
이 획기적인 아키텍처는 아투라의 고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 모델은 맥라렌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파이더 버전으로, 기존 쿠페 모델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탑재한 아투라 스파이더의 성능
![아투라 스파이더 후면](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2/%EC%95%84%ED%88%AC%EB%9D%BC%EC%8A%A4%ED%8C%8C%EC%9D%B4%EB%8D%943.jpg)
아투라 스파이더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형태로, 총 출력 699마력과 최대토크 73.4kgm를 자랑합니다. 이는 아투라 쿠페 대비 19마력 높은 수치이며 최근 공개된 GTS 모델보다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아투라 스파이더는 뛰어난 가속 성능을 보여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초, 200km/h까지는 8.4초만에 도달합니다.
단 11초 만에 개폐가 가능한 하드탑 루프
![아투라 스파이더 실내](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2/%EC%95%84%ED%88%AC%EB%9D%BC%EC%8A%A4%ED%8C%8C%EC%9D%B4%EB%8D%944.jpg)
아투라 스파이더의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하여 설계된 하드탑 루프가 특징입니다. 이 루프는 최대 50km/h 속도에서도 11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며, 차체 강성을 유지하기 위한 여러 보강 작업이 추가되었습니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댐퍼 밸브와 서스펜션의 응답 속도 개선은 운전자에게 최상의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아투라 스파이더](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2/%EC%95%84%ED%88%AC%EB%9D%BC%EC%8A%A4%ED%8C%8C%EC%9D%B4%EB%8D%945.jpg)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는 혁신적인 기술과 환경 친화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모델로, 슈퍼카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가격은 27만 3800달러로 책정되어, 고성능 슈퍼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아투라 스파이더의 출시는 맥라렌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증거입니다. 이 차량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운전의 즐거움과 환경 보호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