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고급스러워…” 역대급 디자인의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 모델, 경주용 요트에서 영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새로운 S클래스 비스포크 모델 공개
1939년 경주용 요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트 테마를 반영한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정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정면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4일(현지 시간) 새로운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마누팍투어’의 일환으로 단 한 대만 제작되었으며, 이미 판매가 완료되었다.

이 특별한 S클래스는 경주용 요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으며, 독특한 외관과 실내 사양으로 주목받고 있다.

경주용 요트에서 영감 받은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의 외관은 노티컬 블루 메탈릭과 파타고니아 레드 투톤 컬러로 마감되었으며, 윈도우 몰딩과 마이바흐 엠블럼 등은 조개껍데기에서 영감을 얻은 오팔라이트 화이트 메탈릭 컬러로 도색되었다.

이러한 색상 조합은 1939년 경주용 요트를 연상시키며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요트 테마를 반영한 럭셔리 인테리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실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실내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의 실내는 요트 테마를 반영하여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다. 요트의 갑판을 연상시키는 호두나무 인서트와 알루미늄 트림 스트립이 조합되어 있다.

1열 및 2열 시트, 헤드라이너, 도어패널, 수납공간은 크리스탈 화이트 컬러의 마이바흐 마누팍투어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으로 마감되었다.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와 전용 레터링이 적용되어 더욱 특별한 느낌을 준다.

마이바흐 S680 4MATIC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사진=메르데세스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는 마이바흐 S680 4MATIC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 모델은 6.0리터 트윈 터보 차저 V12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102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4.4초가 소요된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은 럭셔리와 스포티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비스포크 모델 /사진=메르데세스 벤츠

이번에 공개된 마이바흐 S클래스 비스포크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인 ‘마누팍투어‘의 정수를 보여준다. 1939년 경주용 요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 모델은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 사양, 그리고 강력한 성능으로 차별화된다.

단 한 대만 생산된 이 모델은 이미 판매가 완료되어 그 희소성과 가치를 더욱 높였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앞으로도 이러한 혁신적인 맞춤형 모델을 통해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