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미토스 시리즈 중 첫 모델 ‘퓨어스피드’ 공개
파워트레인과 가격은 아직 미공개
전 세계 250대 한정으로 수집가들을 노릴 것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5/%ED%93%A8%EC%96%B4%EC%8A%A4%ED%94%BC%EB%93%9C-%EA%B3%B5%EA%B0%9C1.jpg)
메르세데스-AMG는 22일(현지시간) 자사의 첫 번째 미토스 시리즈 모델인 ‘퓨어스피드(PureSpeed)’를 공개했다.
퓨어스피드는 AMG SL을 기반으로 한 2인승 스피드스터로, 윈드쉴드와 루프가 없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모델은 포뮬러 1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전 세계에 250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5/%ED%93%A8%EC%96%B4%EC%8A%A4%ED%94%BC%EB%93%9C-%EA%B3%B5%EA%B0%9C2.jpg)
퓨어스피드는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미토스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로,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출시되었다.
페라리와 애스턴마틴이 고객 맞춤형 모델로 성공을 거둔 것처럼, 메르세데스는 수집가들을 타겟으로 하는 맞춤형 모델을 통해 높은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의 디자인 영감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5/%ED%93%A8%EC%96%B4%EC%8A%A4%ED%94%BC%EB%93%9C-%EA%B3%B5%EA%B0%9C3.jpg)
퓨어스피드는 전통적인 전면부 AMG 그릴 대신 샤크노즈 스타일이 적용되었으며, 1970년대 C-111 콘셉트와 맥라렌 SLR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외관 컬러는 르망 레드와 그라파이트 그레이의 조합으로, 1924년 타르가 플로리오에서 우승한 메르세데스를 기념한다. 또한, 차체 하단에는 카본 에어로 파츠와 카본 휠 커버 등 AMG ONE의 기술이 적용되었다.
예상 파워트레인 성능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정면](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5/%ED%93%A8%EC%96%B4%EC%8A%A4%ED%94%BC%EB%93%9C-%EA%B3%B5%EA%B0%9C4.jpg)
퓨어스피드의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반이 되는 AMG SL은 4.0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585마력과 최대토크 81.5kgm를 발휘한다.
최상위 모델인 SE 퍼포먼스는 V8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총 출력 816마력을 자랑한다.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헬멧을 함께 제공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후면](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5/%ED%93%A8%EC%96%B4%EC%8A%A4%ED%94%BC%EB%93%9C-%EA%B3%B5%EA%B0%9C5.jpg)
메르세데스는 퓨어스피드의 구매자들에게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헬멧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퓨어스피드가 윈드스크린과 루프가 없는 구조로 인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면서도 안전을 고려한 설계임을 보여준다.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https://topictree.co.kr/wp-content/uploads/2024/05/%ED%93%A8%EC%96%B4%EC%8A%A4%ED%94%BC%EB%93%9C-%EA%B3%B5%EA%B0%9C6.jpg)
메르세데스-AMG의 첫 번째 미토스 시리즈 모델인 퓨어스피드는 그 독특한 디자인과 한정된 생산량으로 인해 메르세데스 수집가들과 자동차 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포뮬러 1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이 모델은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수익성 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향후 퓨어스피드가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