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대박이다”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한 현대차의 전기 SUV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개조차·비개조차 부문 1위
성능 저하 없이 코스 완주
험한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 자랑
아이오닉 5 N TA 스펙
아이오닉 5 N TA 스펙 드라이버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는 23일(현지 시각)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대회에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24일 발표했습니다. 이 대회는 로키 산맥의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코스로,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자동차 스포츠 대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대회에서 두 가지 모델 출전

아이오닉 5 N TA 스펙과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TA 스펙과 아이오닉 5 N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해발 2862m에서 출발해 4302m 결승선까지 이어지는 총 19.99km의 오르막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156개의 굴곡진 코너가 있어 차량의 성능과 내구성을 시험하는 대회입니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 아이오닉 5 N 개조차량과 비개조차량을 출전시켰습니다.

엄청난 성과를 거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TA 스펙
아이오닉 5 N TA 스펙 /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아이오닉 5 N 개조차량 ‘아이오닉 5 N TA 스펙(Spec)’은 9분 30.852초의 기록으로 코스를 완주해 기존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최고 기록보다 약 24초 빠른 기록을 세우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종합 순위에서는 3위를 기록해 높은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아이오닉 5 N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참가한 아이오닉 5 N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비개조 차량으로 출전한 아이오닉 5 N 역시 10분 49.267초로 결승선을 통과해 기존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아이오닉 5 N TA 스펙
아이오닉 5 N TA 스펙 주행 장면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이번 대회에서 최고 기록을 세운 아이오닉 5 N TA Spec은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최대 687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충격 흡수 장치, 18인치 슬릭 타이어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하여 험한 레이스 코스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현대자동차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아이오닉 5 N TA 스펙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는 이번 대회에서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최적의 배터리 온도 조절을 통해 약 20km의 코스를 성능 저하 없이 완주했으며, ‘N 액티브 사운드’ 기능 등을 활용해 관중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유서 깊은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대회에서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N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리고 이를 통한 기술 개발로 고객들이 원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5 N TA 스펙 후면
아이오닉 5 N TA 스펙 후면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는 1992년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처음 출전해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2012년에는 제네시스 쿠페로 대회에 참가해 코스 신기록을 세우는 등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도 현대차는 전기차 기술의 발전과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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