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성능 미쳤다!” 드디어 공개된 벤츠 최초의 G바겐 전기차, 국내 출시는?

벤츠,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공개
최대 473km 주행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탑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G바겐 전기차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오프로드의 전설, G-클래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는 브랜드의 첫 G바겐 전기차 모델로서, 전통적인 강인함에 현대적인 전기차 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세대의 오프로더를 탄생시켰습니다.

벤츠 최초의 G바겐 전기차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새로운 G바겐 전기차 모델은 각진 외형과 사다리형 프레임 구조를 유지하면서, 116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통해 최대 473km(WLTP 기준)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합니다.

차체는 전기 구동 장치를 위해 개선 및 보강되어 무게 중심을 낮추고, 독립식 더블 위시본 전륜 서스펜션과 새로 개발된 견고한 리어 액슬을 통해 운전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각각의 바퀴마다 전기 모터를 탑재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는 각 바퀴에 위치한 4개의 개별 제어 전기 모터를 탑재하여 총 432kW의 강력한 출력과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7초만에 도달할 수 있는 가속력을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오프로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G-턴, G-스티어링 및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은 지형에 맞는 최적의 주행을 도와줍니다.

기존 G클래스에 전기차 요소를 추가한 디자인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외관은 G클래스 특유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차의 특성을 반영한 신선한 요소들을 추가했습니다. 높은 도하능력과 지능형 토크 벡터링을 통한 디퍼렌셜 락 기능도 이 차량의 주행 능력을 한층 강화시킵니다.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실내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실내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실내는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 그리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현대적인 내부 디자인과 기술적 우수성이 돋보입니다.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정면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 정면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G 580 with EQ Technology는 오프로드 차량의 아이콘인 G-클래스가 전기차 시대에도 변함없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을 반영합니다.

올해 하반기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이 모델은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강력함과 전기차의 효율성을 결합해, 지속 가능한 미래의 오프로드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혁신적인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는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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