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00과 450 4MATIC 올해 상반기 출시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kgm 발휘
벤츠 최초 안전벨트 미착용자에게 최적의 경고를 선사
벤츠 CLE 쿠페 출시가 올해로 임박했다. 작년 11월 환경부에 따르면 벤츠코리아는 최근 CLE 쿠페 450 4MATIC에 대한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드디어 벤츠 CLE 쿠페 나온다는 소식에 여러 눈길이 쏠리고 있다.
CLE 쿠페는 벤츠 차세대 2도어 쿠페로 매끄러운 외관 디자인과 최신 사양이 탑재된 실내가 특징이다. CLE는 기존 C·E클래스 쿠페를 대체하는 벤츠의 차세대 쿠페다.
CLE 쿠페 국내 라인업은 200과 450 4MATIC으로 올해 상반기 중에 출시된다. 향후 컨버터블도 도입된다. 먼저 국내 인증을 완료한 CLE 쿠페 450 4MATIC은 AMG를 제외한 CLE 쿠페 라인업 최상위 트림이다.
CLE 쿠페의 엔진과 성능
CLE 쿠페 450 4MATIC은 3.0리터 6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이 조합돼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만에 가속한다. MHEV는 가속시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CLE 쿠페 200은 후륜구동으로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MHEV가 탑재돼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를 발휘한다. CLE 쿠페는 AMG 라인 단일 트림으로 200은 19인치 휠, 450 4MATIC은 20인치 휠이 탑재된다. 옵션 구성은 미정이다.
CLE 쿠페의 디자인
CLE 차체 크기는 전장 4851mm, 휠베이스 2865mm다. 휠베이스는 기존 C클래스 쿠페와 같은데, 전장은 이전 E클래스 쿠페보다 15mm 길다. CLE 외관은 신형 C클래스보다 15mm 낮은 최저지상고,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프레임리스 도어로 스포티한 실루엣이 강조됐다.
CLE 쿠페의 실내에는 여러 디자인이 눈에 띈다. 가장 먼저 운전석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9인치 디스플레이의 중앙 디스플레이다. 디스플레이는 센터 코솔의 전면 유광 제트 블랙 영역에서 매끄럽게 뻗어나가며 운전석 쪽으로 6도 경사진다.
이러한 디자인의 설계는 수직적인 형태와 함께 역동적이며 경쾌한 시각효과를 전달한다. 벤츠 CLE 쿠페의 스포티함과 운전자 지향성을 강조한 모습이다.
또한 64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는 역동적인 느낌을 더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계기판의 트림 스트립, 센터 콘솔의 컵 홀더, 오버헤드 컨트롤 유닛, 도어핸들 등 간접조명이 포함된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사양으로 장착된다.
앰비언트 라이팅 플러스 옵션을 선택할 경우 센터콘솔에서 계기판 하단 가장자리에 따라 양쪽 외부 송풍구 아래까지 라이트 밴드가 펼쳐진다. 각 도어의 암레시트와 벨트라인부터 뒷좌석까지 조명스트립을 이어 넉넉한 공간감을 강조했다.
가죽소재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리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며, CLE 쿠페 전용으로 개발된 앞좌석 시트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헤드레스트가 통합된 아방가르드한 스포츠 시트 디자인이 그 특징이다.
다양한 내부 기능
헤드레스트 높이에 각각 두 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CLE 쿠페 전용 부메스터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옵션)과 함께사용하면 사용하면 귀 가까이에서 개성있고 몰입감 넘치는 음향을 선사한다.
외에도 앞좌석에 열선시트와 전기 공압식 4방향 요추 지지대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시트 온도조절 장치와 7존 마사지 기능도 에너자이징 플러스 패키지 옵션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시트 높이와 등받이 및 쿠션 경사, 시트쿠션 깊이를 전동식으로 무한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전달한다.
또한 최대 3명의 개별 운전석을 저장하면 운전자가 바뀌면 버튼 하나로 최적의 운전자세를 편리하게 바로 설정받을 수 있다.
디스플레이 그래픽과 배열은 C클래스에서 가져왔다. CLE 쿠페에서도 클래식, 스포츠, 앰비언트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계기판 전체화면 맵으로 선택적 보완까지 가능하다.
미디어와 차량, 전화, 편의장치 등의 관련 설정을 중앙디스플레이에서 직관적이고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중앙 디스플레이의 메인아이콘 중 새롭게 도입된 아이콘까지 있다. 해당 아이콘은 C클래스에서도 최근에 도입되었다.
이지-엔트리 기능으로 뒷좌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앞좌석은 나파 가죽으로 만들어 우아한 고리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등받이 상단 가장자리에 편하게 위치되어 있다.
탑승 직후에 안전벨트 미착용자는 중앙디스플레이의 버튼을 누르거나 도어를 다시열고 닫으면 안전벨트 피더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다. CLE는 안전벨트 미착용자에게 최적화된 경고를 제공하는 최초의 벤츠 차량 중 하나이다.
현재 벤츠 CLE 쿠페가 새롭게 나오면서 쿠페 판매량을 높일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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