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카의 끝판왕 등장” 드디어 출시된 벤츠 CLE 카브리올레 소식에 소비자들 난리났다

벤츠 코리아,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 출시
스포티한 디자인과 클래식한 매력의 완벽한 조화
고급스러운 내부 디자인과 최신 사양 탑재
벤츠 CLE 카브리올레
벤츠 CLE 카브리올레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일, 새로운 2도어 오픈카 모델인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스포티함과 클래식함이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하여, 메르세데스-벤츠 오픈톱 드림카의 전통을 이어가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벤츠의 신형 오픈카 ‘CLE 카브리올레’ 국내 출시

벤츠 CLE 카브리올레
벤츠 CLE 카브리올레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CLE 카브리올레는 CLE 쿠페의 최신 기술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오픈카의 개방감을 함께 제공한다. 국내에는 후륜구동 모델인 CLE 200과 사륜구동 모델인 CLE 450 4MATIC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7,880만 원과 1억 80만 원이다.

특히, CLE 200 카브리올레를 기반으로 한 15대 한정판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모델도 함께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한정판 모델의 가격은 8,500만 원이다.

다양한 최신 기술과 첨단 사양 탑재

벤츠 CLE 카브리올레 실내
벤츠 CLE 카브리올레 실내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CLE 카브리올레는 다양한 첨단 기능으로 무장했다. 에어캡(AIRCAP)과 에어스카프(AIRSCARF)는 탑승자의 머리와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기능으로,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CLE 카브리올레의 소프트탑은 다층구조로 설계되어 단열 효과가 뛰어나며, 최대 60km/h의 속도에서도 20초 이내에 전동으로 개폐할 수 있다.

벤츠 CLE 카브리올레 실내
벤츠 CLE 카브리올레 실내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차량 내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11.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빛 반사를 줄여주며,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CLE 450 4MATIC 모델은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의 파워트레인 장착

벤츠 CLE 카브리올레
벤츠 CLE 카브리올레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CLE 카브리올레는 CLE 쿠페와 동일한 직렬 4기통 및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각각 최고 출력 204마력과 381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9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여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최신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와 1열 통풍 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벤츠 CLE 카브리올레 정면
벤츠 CLE 카브리올레 정면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CLE 카브리올레 출시를 통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결합된 오픈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디 올-뉴 CLE 카브리올레는 럭셔리하면서도 탁월한 개방감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LE 카브리올레는 기존 오픈카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능과 성능으로, 한국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