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 출시
스포티한 디자인과 클래식한 매력의 완벽한 조화
고급스러운 내부 디자인과 최신 사양 탑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일, 새로운 2도어 오픈카 모델인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스포티함과 클래식함이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하여, 메르세데스-벤츠 오픈톱 드림카의 전통을 이어가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벤츠의 신형 오픈카 ‘CLE 카브리올레’ 국내 출시
CLE 카브리올레는 CLE 쿠페의 최신 기술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오픈카의 개방감을 함께 제공한다. 국내에는 후륜구동 모델인 CLE 200과 사륜구동 모델인 CLE 450 4MATIC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7,880만 원과 1억 80만 원이다.
특히, CLE 200 카브리올레를 기반으로 한 15대 한정판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모델도 함께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한정판 모델의 가격은 8,500만 원이다.
다양한 최신 기술과 첨단 사양 탑재
CLE 카브리올레는 다양한 첨단 기능으로 무장했다. 에어캡(AIRCAP)과 에어스카프(AIRSCARF)는 탑승자의 머리와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기능으로,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CLE 카브리올레의 소프트탑은 다층구조로 설계되어 단열 효과가 뛰어나며, 최대 60km/h의 속도에서도 20초 이내에 전동으로 개폐할 수 있다.
차량 내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11.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빛 반사를 줄여주며,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CLE 450 4MATIC 모델은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의 파워트레인 장착
CLE 카브리올레는 CLE 쿠페와 동일한 직렬 4기통 및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각각 최고 출력 204마력과 381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9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여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최신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와 1열 통풍 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CLE 카브리올레 출시를 통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결합된 오픈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디 올-뉴 CLE 카브리올레는 럭셔리하면서도 탁월한 개방감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LE 카브리올레는 기존 오픈카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능과 성능으로, 한국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