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게 가능해?” 역사적인 V12 엔진을 장착한 페라리의 신형 스포츠카, 성능이 동급 최고 수준…

마이애미에서 공개된 페라리 12실린드리
페라리의 V12 엔진을 장착한 슈퍼 스포츠카
독특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
페라리 12실린드리
페라리 12실린드리 /사진=페라리

페라리가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 ’12실린드리’를 공개하며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이 차량은 페라리의 역사적인 V12 엔진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제작되었으며, 마이애미에서 그 모습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미국 진출 70주년 기념 페라리 ’12실린드리’ 공개

페라리 12실린드리의 V12 엔진
페라리 12실린드리의 V12 엔진 /사진=페라리

12실린드리는 자연흡기 V12 엔진을 장착해 최대 830마력의 힘과 9500rpm의 회전수를 발휘합니다. 페라리 디자인 센터에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도입해 기존 모델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입니다.

페라리 12실린드리
페라리 12실린드리 /사진=페라리

차체는 기하학적 정밀도가 높은 라인과 볼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디자인 요소가 통합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이 차는 전통적인 페라리의 특징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페라리 12실린드리 실내
페라리 12실린드리 실내 /사진=페라리

실내는 65% 재활용 폴리에스테르가 포함된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 지속 가능성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은 고급스러움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듀얼 콕핏 구조로, 운전자와 승객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페라리의 미래 자동차 비전을 보여주는 모델

페라리 12실린드리
페라리 12실린드리 /사진=페라리

페라리의 ’12실린드리’ 공개는 브랜드의 혁신적인 미래 지향적 비전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이 차량은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통해 페라리가 자동차 업계에서 계속해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것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페라리의 새로운 시도가 앞으로 자동차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