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시장 인기 토요타 “신형 C-HR”, 2024 판매 온라인 예약 중

토요타 하이브리드 컴팩트 SUV 신형 공개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 ‘해머헤드를 적용한 디자인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될 예정
신형 C-HR
토요타 C-HR/사진=토요타

토요타가 소형 크로스오버 신형 C-HR 모델을 공개했다. C-HR은 하이브리드 컴팩트 SUV 신형으로 2022년 12월 프롤로그 콘셉트의 양산형 버전으로, 쿠페 스타일과 토요타만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2세대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쿠페 스타일의 C-HR 파워트레인은 유럽에서 하이브리드만 제공될 예정이다. 아무래도 기존 C-HR 모델이 유럽 시장에서 인기가 많았으며, 신차 개발 또한 토요타 유럽에서 주도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번 신형 C-HR 론칭 소식까지도 유럽 홈페이지에서 다뤘다.

신형 C-HR에 최신 디자인 ‘해머헤드’적용

C-HR의 전측면
최신 디자인을 입은 C-HR/사진=토요타

외장 스타일은 신형 프리우스와 같이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 ‘해머헤드(Hammer Head)’가 적용되었다. 이러한 디자인으로 날렵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ㄱ자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와 스포티한 범퍼 디자인이 눈길을 이끈다.

측면은 쿠페를 닮은 듯한 루프라인과 역동적인 캐릭터라인과 윈도우라인이 돋보인다. 또한 20인치 휠로 멋을 더한다. 투톤 마감 컬러로 존재감이 독보적이다.

C-HR 후측면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은 신형 C-HR의 디자인/사진=토요타

후면은 1세대와 마찬가지로 신형 2세대에도 쿠페형 디자인을 담은 것이 보입니다. 완만한 리어글래스와 리어범퍼 그리고 트렁크 리드를 높게 치켜올려 차체 자체를 시각적으로 더 커 보이게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가졌다. 테일램프가 주는 미래지향적 분위기까지 웅장함을 더한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해머헤드 디자인과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한 모습이다. 디자인에서 프리우스를 완전히 이은 것과 대비되는 모습은 C-HR의 로고가 중간에 들어간 점이다. 기존과 달라 참신하다는 평가가 있다.

신형 C-HR의 파워트레인

C-HR 성능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는 신형 C-HR/사진=토요타

신형 C-HR은 1.8리터와 2.0리터의 풀 하이브리드(HEV), 2.0리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RHEV)시스템이 제공된다. 1.8리터 모델은 최고 출력 14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고, 2.0리터 모델은 최고 출력 198마력이다.

이번 모델에서는 새롭게 설계된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13.8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결합된 PHEV 시스템이 적용하였다. 신형 C-HR PHEV는 합산 총출력 223마력을 발휘하며, 배터리 완충 시 WLTP 기준으로 최대 66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회생 제동 시스템과 저배출 구역을 인식하여 EV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 등이 특징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4,360mm, 전폭 1,830mm, 전고 1,558mm이며, 트림 모델에 따라 전고는 1,564mm도 있다. 휠베이스 2,640mm로 기아차의 소형 SUV 셀토스와 유사한 크기이다. 휠베이스는 소형차를 선호하는 유럽 성향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프론트 오버행은 915mm, 리어 오버행 805mm이다.

다양한 옵션과 깔끔한 실내

C-HR 실내
신형 C-HR의 실내 디자인/사진=토요타

차량 내부는 신형 스티어링 휠과 전자식 기어 레버, 그리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12.3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파노라믹 루프, 64컬러의 앰비언트 램프 등을 제공한다.

큰 스크린을 탑재하고 물리적인 버튼을 생략하는 타 브랜드와 달리 토요타는 기존과 동일하게 자주 사용되는 기능 버튼을 유지한다. 더불어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GR 스포츠 프리미어(GR Sport Premiere) 에디션’은 실내는 물론 외장 곳곳에 붉은 색상의 포인트와 GR배지 등으로 차별적인 스포티함을 선보인다.

최상위 트림에서는 20인치 휠과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이 추가되며, GR 스포츠 모델은 스포츠 시트 등 전용 사양을 제공한다. 토요타가 2세대 C-HR을 통해 소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보인다.

신형 C-HR의 가격

C-HR
토요타 신형 C-HR은 경쟁 모델들에 비해 비싼 가격을 선보였다./사진=토요타

한편, 신형 C-HR은 트림에 따라 기본형 4만 7,000유로 한화로는 약 6,70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최상위 트림의 경우는 5만 5,900유로 한화로는 약 8,000만 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토요타 GR 스포츠 프리미엄 에디션을 비롯하여 신형 C-HR은 현재 유럽에서 온라인 예약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를 더불어 북미 시장 출시 여부는 미지수이다. 생산 또한 유럽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1 thought on “유럽 시장 인기 토요타 “신형 C-HR”, 2024 판매 온라인 예약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