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변경에 디자인까지?” 볼보, 신형 Ex40·Ec40 ‘블랙 에디션’ 공개

볼보 EX40 및 EC40 블랙 에디션 공개
볼보 전기차,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
전기차 중심으로의 전환과 혁신적인 전략
볼보 EX40 블랙에디션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사진=볼보

볼보는 20일(현지시간) 자사의 최신 전기 크로스오버 모델인 EX40 및 EC40 블랙 에디션을 공개하며, 이들 차량을 통해 외관 인상을 강화하고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볼보가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목표로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볼보의 EX40과 EC40

볼보 EX40 및 EC40
볼보 EX40 및 EC40 /사진=볼보

볼보는 전기차 라인업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내연기관 차량과의 차별화를 위해 XC40 리차지와 C40 리차지의 명칭을 각각 EX40과 EC40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명칭 변경은 볼보가 전기차 중심의 브랜드로 전환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다양한 볼보의 전기차 라인업 확장 계획과 함께 볼보의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사진=볼보

볼보의 EX40 및 EC40 모델은 20인치 전용 휠과 오닉스 블랙 컬러 엠블럼을 특징으로 하는 블랙 에디션으로 출시되어, 전기차 시장에서의 볼보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합니다.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내부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내부 /사진=볼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블랙 에디션은 고객에게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하며, 두 가지 내부 트림 옵션과 멀티미디어에 통합된 Google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 판매 중인 c40의 가격보다는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볼보의 야심찬 전기차 전략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후면부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후면부 /사진=볼보

볼보의 이번 업데이트와 전략적 변화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볼보의 포부를 드러냅니다. EX40 및 EC40 블랙 에디션의 출시는 볼보가 친환경 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볼보 EX40 블랙 에디션 /사진=볼보

다른 전문가들 또한 볼보의 이러한 변화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볼보의 친환경 전략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볼보의 전기차 전략과 블랙 에디션 모델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앞으로의 발전이 주목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