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는 어쩌나”.. 포드 신형 SUV의 국내 출시 소식에 아빠들 ‘반응 폭발’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국내 공식 출시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국내 공식 출시 /사진=포드코리아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국내 출시

포드코리아는 12일 세빛섬에서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The New Ford Explorer)’의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신형 모델은 6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두 가지 트림인 플래티넘과 ST-라인으로 제공된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모두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하여 높은 출력과 성능을 자랑한다. 이 엔진은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달라진 외관 디자인 변화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ST-라인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ST-라인 /사진=포드

신형 익스플로러의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를 중심으로 큰 변화를 경험했다. 새로운 프론트 그릴은 각 트림별로 다른 패턴을 적용하여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ST-라인은 블랙 메시 포인트가 적용된 벌집 구조의 그릴을 가지고 있으며, 플래티넘 트림은 20인치 휠이 특징이다.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사진=포드

신형 익스플로러는 최신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로 가시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외장 색상인 아게이트 블랙, 스타 화이트, 라피드 레드, 카본 그레이 등을 제공한다.

ST-라인과 플래티넘 트림에는 각각 베이퍼 블루와 아이코닉 실버의 추가 색상이 선택 가능하다.

실내 공간 및 디지털 기능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실내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실내 /사진=포드

신형 익스플로러의 실내는 대시보드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1열 공간을 확장했다. ST-라인은 2열에 캡틴 시트를 장착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플래티넘 트림은 최대 7인승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디지털 기능으로는 12.3인치 풀 LCD 계기판과 13.2인치 중앙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으며,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ST-라인에는 10개, 플래티넘에는 14개 스피커가 포함되어 있다.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및 성능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ST-라인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ST-라인 /사진=포드

신형 익스플로러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차량은 4륜구동 시스템과 6가지 주행 모드를 갖춘 지형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포드 고유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도 2.0 버전으로 진화하였으며,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능이 통합됐다.

가격 및 경쟁 모델 정보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ST-라인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ST-라인 /사진=포드

신형 익스플로러의 가격은 트림별로 ST-라인이 6,290만 원, 플래티넘이 6,900만 원으로 책정됐다. 공인 연비는 복합 8.7km/L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5등급을 받았다.

한편,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는 현대 팰리세이드, 지프 그랜드체로키, 혼다 파일럿, 쉐보레 트래버스 등과 경쟁을 예고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