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메라와 정면 대결”,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63 S E-퍼포먼스 국내 출시 예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AMG GT 63 SE
제로백 2.9초를 자랑하는 괴물 같은 성능
AMG GT 63 S E-퍼포먼스 연내 국내 출시 목표
AMG GT 63 S E-퍼포먼스
AMG GT 63 S E-퍼포먼스 전면 디자인/사진=메르세데스 AMG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AMG GT 63 S E-퍼포먼스 4도어 쿠페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환경부 인증 절차에 돌입했다고 알려졌다. 이번에 투입될 AMG GT 63 S E-퍼포먼스는 메르세데스-AMG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기존 AMG GT 4도어 쿠페의 부분 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합산 총 출력 831마력의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AMG GT 63  S E-퍼포먼스 엔진
AMG GT 63 S E-퍼포먼스의 엔진룸/사진=메르세데스 AMG

AMG GT 63 S E-퍼포먼스는 메르세데스-AMG와 AMG 패트로나스 F1 팀이 공동 개발한 차세대 PHEV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 6.1kWh 배터리, 전기모터 그리고 전기모터 전용 2단 변속기를 포함한다.

AMG GT 63 S E-퍼포먼스의 엄청난 성능

AMG GT 63 S E-퍼포먼스 후면
AMG GT 63 S E-퍼포먼스 후면 디자인/사진=메르세데스 AMG

이 차량은 오버부스트 시 합산 총 출력 831마력, 최대토크 142.8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2.9초가 소요되고, 최고속도는 310km/h 이상으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온 상황에서 배터리 성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설계된 액체 다이렉트 냉각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AMG GT 63 S E-퍼포먼스 측면
AMG GT 63 S E-퍼포먼스 측면 디자인/사진=메르세데스 AMG

특히 AMG GT 63 S E-퍼포먼스는 회생 제동 기능을 지원하며, 전기차와 유사한 원페달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배터리는 WLTP 기준 12km까지 EV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모터의 2단 변속기는 발진 가속과 초고속 주행에 최적화되어 있다.

최첨단 기능을 탑재한 AMG GT 63 S E-퍼포먼스

AMG GT 63 S E-퍼포먼스
메르세데스 AMG GT 63 SE 퍼포먼스/사진=메르세데스 AMG

차량에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포함한 AMG 라이드 컨트롤+, 후륜 조향 시스템, AMG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핀란드에서 제작된 이 모델은 AMG 전용 엠블럼과 배터리 충전구가 후면부 범퍼에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세련된 실·내외 디자인

AMG GT 63 S E-퍼포먼스 실내
AMG GT 63 S E-퍼포먼스 실내 디자인/사진=메르세데스 AMG

실내는 AMG 퍼포먼스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과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해 고급스러움과 기술적 완성도를 더욱 강조한다. AMG GT 4도어 쿠페의 부분 변경을 통해 외관은 더욱 세련되고, 디테일한 매력을 갖추게 되었다.

연내 국내 출시 목표

메르세데스 AMG GT 63 S E-퍼포먼스
AMG GT 63 S E-퍼포먼스/사진=메르세데스 AMG

이번 AMG GT 63 S E-퍼포먼스 4도어 쿠페의 국내 투입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당 모델은 고성능과 친환경 기술을 결합한 메르세데스-AMG의 최신 기술력을 집약적으로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