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車’를 기반으로 제작한 신형 스포츠카.. 실물 공개에 반응 ‘폭발’

로터스 에미라 리미티드
로터스 에미라 리미티드 /사진=로터스자동차

로터스, ‘에미라 리미티드’ 모델 공개

로터스자동차는 최근 미드십 스포츠카인 ‘에미라 리미티드’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총 5종으로 분류되며, 각 종류별로 12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에미라 리미티드는 전설적인 포뮬러1 드라이버 아일톤 세나(Ayrton Senna)의 첫 번호인 ’12’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로터스의 오랜 레이싱 DNA를 도로에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차량은 로터스의 레이싱 전통을 기념하고, 브랜드의 독창적인 품질을 강조한다.

다채로운 색상 및 디자인 특징

로터스 타입 86에서 영감 받은 에미라 리미티드
로터스 타입 86에서 영감 받은 에미라 리미티드 /사진=로터스자동차

에미라 리미티드는 각 모델의 외관 색상이 전설적인 로터스 F1 차량들에서 영감을 받았다. 색상이 실제로 적용된 디자인은 제작 과정에서 헤델(Hethel) 공장에서 세심하게 다듬어졌다.

특히, 검정 로터스 로고와 함께 B필러 및 실내 대시보드에 장착된 ‘에미라 리미티드 1/12’ 배지는 이 모델이 한정판임을 명확히 나타낸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차량의 독특한 아이덴티티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소속감을 제공한다.

로터스의 레이싱 헤리티지

로터스 타입 25와 에미라 리미티드
로터스 타입 25와 에미라 리미티드 /사진=로터스자동차

로터스는 역사적으로 포뮬러1에 기여해온 다양한 모델들로 잘 알려져 있다. 에미라 리미티드는 타입 99T, 타입 97T, 타입 86, 타입 78, 타입 25와 같은 다섯 가지 전설적인 모델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타입 99T는 1987년도에 아일톤 세나와 함께 모나코와 디트로이트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바 있는 차량이며, 타입 97T는 1985년 아일톤 세나의 첫 그랑프리 우승을 이끌어낸 모델이다.

특히, 타입 25는 총 14번의 그랑브리 우승과 18회의 포디움 입성을 이뤄낸 F1 역사의 전설적인 차량이다. 이러한 차량들은 각각 연대별로 많은 성과를 올리며 로터스 브랜드의 위상을 높였다.

고객 맞춤형 개인화 프로그램

로터스 타입 97T에서 영감 받은 에미라 리미티드
로터스 타입 97T에서 영감 받은 에미라 리미티드 /사진=로터스자동차

로터스는 에미라 리미티드를 기점으로 2025년에 본격적으로 시작될 개인화 프로그램인 ‘채프먼 비스포크’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의 취향과 요구에 맞춘 맞춤형 차량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안한다.

로터스 타입 99T와 에미라 리미티드
로터스 타입 99T와 에미라 리미티드 /사진=로터스자동차

에미라 리미티드를 통해 소비자들은 로터스가 고객만의 특별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성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차량 개인화는 이제 단순한 선택을 넘어, 고객의 개성과 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로터스 타입 78에서 영감 받은 에미라 리미티드
로터스 타입 78에서 영감 받은 에미라 리미티드 /사진=로터스자동차

로터스자동차는 이러한 모델들을 통해 레이싱 문화와 개인화의 결합을 이루며, 자동차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려고 하고 있다.

에미라 리미티드는 단순한 한정판 모델을 넘어서, 소비자에게 특별한 가치와 연대를 제공하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