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는 어쩌나…” 기아가 새롭게 출시한 신형 K8 택시, 가격 인상에도 기사들이 열광하는 이유

기아, 신형 K8 택시 모델 공식 출시
노블레스 단일 트림 3,529만 원으로 책정
최신 기술과 편의 사양으로 무장
기아 신형 K8 택시
기아 신형 K8 택시 /사진=기아

기아가 신형 K8 택시 모델을 출시하며 국내 택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K8 택시는 기존 모델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다양한 최신 기술을 탑재해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는 이번 K8 택시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기아, 신형 K8 택시 모델 출시

기아 신형 K8
기아 신형 K8 /사진=기아

신형 K8 택시는 기아의 준대형 세단 K8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노블레스 단일 트림으로 출시됐다. 이번 모델에는 기존의 스탠다드와 트렌디 트림이 삭제되었고, 그 대신 노블레스 트림이 새롭게 적용됐다.

이에 따라 이전 모델 대비 시작 가격이 719만 원 인상된 3,529만 원으로 책정됐다. 하지만 인상된 가격만큼이나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기아 신형 K8 택시
기아 신형 K8 택시 /사진=기아

신형 K8 택시는 3.5리터 6기통 LPG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40마력과 최대토크 32.0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 8km/ℓ(도심 6.8, 고속 10.2)로, 택시로서 충분한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원형 LPG 봄베가 트렁크 하단에 배치되어 공간 활용성이 극대화된 점이 특징이다. 봄베 용량은 71ℓ로 충분한 주행 거리를 보장한다.

다양한 내부 편의 기능과 안전 사양들

기아 신형 K8 택시 실내
기아 신형 K8 택시 실내 /사진=기아

내부 사양에서도 주목할 만한 점이 많다. 신형 K8 택시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운전자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에르고 모션 시트와 릴렉션 컴포트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포함되었으며,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기아 신형 K8 택시 실내
기아 신형 K8 택시 실내 /사진=기아

안전성 면에서도 신형 K8 택시는 차로 유지 보조2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2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이 외에도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 이중접합 차음글라스, 테크니컬 메탈릭 내장재 등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안전 사양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었다.

대폭 인상된 가격에도 경쟁력 있는 신형 K8 택시

기아 신형 K8 택시
기아 신형 K8 택시 /사진=기아

기아의 신형 K8 택시는 경쟁 모델인 현대차 그랜저 택시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성능과 사양을 갖추고 있다. 시작 가격은 3,529만 원으로 그랜저 택시보다 다소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최신 기술과 고급 사양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경쟁력을 높였다.

기아는 K8 택시를 통해 프리미엄 택시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번 모델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들은 이제 더 나은 운행 경험과 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