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포드 F-150 랩터: 더욱 강력해진 픽업트럭

2024년형 랩터의 업데이트된 성능과 편의성
랩터 R의 강력한 720마력 V-8 엔진 및 주행 성능
랩터의 견인력, 연비, 안전 기능, 보증 및 정비 서비스 상세 정보
F-150
2024년형 포드 F-150 랩터/사진=포드

포드 F-150 랩터는 재미와 스릴을 넘치게 제공하는 픽업트럭으로, 법으로 금지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이 차량은 크기가 큰 F-150이 운동 보조제, 아령, 그리고 에너지 드링크만 먹고 개발된 것처럼 보입니다.

랩터는 트윈 터보차저가 장착된 V-6 엔진으로 450마력(약 456PS)을 내뿜습니다. 랩터 R은 동일차종 중에서도 상당히 근육질인데, 슈퍼차저가 장착된 V-8 엔진으로 720마력(약 730PS)을 내고, 더욱 화려한 소리를 냅니다.

포드 랩터 후면
2024년형 포드 F-150 랩터의 후면/사진=포드

랩터는 섬세함을 제외한 모든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랩터의 폭스 듀얼 라이브 밸브 댐퍼와 장거리 서스펜션은 거친 지형을 날아다니는 것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오프로드 트레일을 WRC 랠리카처럼 달리지 않을 때에도 랩터의 놀라운 편안함은 매우 높은 고급 차처럼 느껴지게 합니다.

랩터는 702마력(약 712PS)의 램 1500 TRX가 단종되면서 고출력 픽업트럭의 멸종 위기 목록에 올랐고, 835마력(약 847PS)의 전기 픽업트럭 리비안 R1T가 유명하지는 않지만, 경쟁자가 되었습니다.

2024년형 F-150 랩터의 새로운 기능

포드 F-150
2024년형 포드 F-150 랩터에서 새로워진 점/사진=포드

2024년형 F-150 랩터는 2024년에 외관과 장비를 개선하였습니다. 이 차량은 2021년에 출시된 14세대 F-시리즈 픽업트럭의 기본 구조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랩터는 2019년에 장착된 댐퍼의 발전형인 폭스 듀얼 라이브 밸브 쇼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7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랩터는 성능을 향상시킨다고 포드가 주장하는 개선된 범퍼 캡을 가지고 있으며, 이 멋진 모듈식 범퍼에 LED 라이트바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앞쪽 견인고리와 새로운 헤드라이트로 더 사나운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쉘터 그린이라는 새로운 색상도 랩터에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새로운 장식들이 더 자랑할 만한 업데이트된 기능을 가리지는 않습니다. 포드는 2024년형 랩터 R의 마력을 20마력(약 20PS) 높여 V-8 엔진의 출력을 720마력(약 730PS)으로 만들었습니다.

2024년형 F-150 랩터의 가격

F-150 랩터의 가격
어마어마한 가격을 자랑한다./사진=포드

2024년형 포드 F-150 랩터의 가격은 $79,975(약 9,500만 원)부터 시작하고 트림과 옵션에 따라 $111,550(약 1억 3,300만 원)까지 올라갑니다. F-150 랩터는 슈퍼크루라고 불리는 크루캡 바디 스타일만 제공됩니다. 저렴한 에코부스트 V-6 모델과 거대한 V-8 랩터 R 중에서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객관적으로 수치를 보면, 랩터 R의 기본 가격은 ‘일반’ 랩터의 기본 가격보다 약 40퍼센트 더 비싸게 나옵니다. 하지만 R은 약 55퍼센트 더 많은 마력을 내뿜습니다. 무시무시한 가속과 최고의 성능을 원한다면, 선택은 명확합니다.

R 패키지를 선택하면 랩터 R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배지가 추가되고, 랩터 카본 파이버 패키지1과 같은 다른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슈퍼차저가 장착된 V-8 엔진의 웅장한 울음소리가 최고의 매력입니다.

괴물 같은 성능을 자랑하는 2024년형 F-150 랩터

랩터의 성능
가격만큼이나 엄청난 성능을 발휘한다./사진=포드

F-150 랩터의 후드 아래에는 포드의 450마력 트윈 터보 3.5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의 고출력 버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엔진은 3.0인치 배기 시스템을 통해 깊은 으르렁거림을 내지만, V-8 엔진의 천둥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V-6 엔진은 표준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모든 바퀴에 힘을 전달하는 패들 시프트 10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작동합니다. 랩터 R은 더 큰 포식자입니다. 쉘비 GT 500에서 사용하는 슈퍼차저 5.2리터 V-8 엔진을 사용하며, 약 720마력과 640파운드-피트의 토크로 튜닝되었습니다. (이 숫자는 올해 조금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랩터 하부
F-150 랩터의 서스펜션/사진=포드

다른 섀시 개선과 함께, 17인치 휠과 표준 35인치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랩터는 더 나은 접근각, 출발각, 그리고 굴곡각을 위해 37인치 BFGoodrich All-Terrain T/A K02 올 터레인 타이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랩터 R은 37인치 타이어가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지상고를 1.1인치 높여 랩터 R의 배부분을 지면에서 13인치 높이로 올려줍니다.

모든 랩터는 Fox 내부 바이패스 댐퍼와 5링크 후륜 코일 스프링 구성의 정교한 서스펜션에 의해 주행합니다. 단, 37인치 타이어를 선택한 경우에만 새로운 Fox Dual Live Valve 쇼크가 장착되며, 이 쇼크는 연속적으로 변하는 반발력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드 퍼포먼스 팀이 튜닝한 이 댐퍼는 더 똑똑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약속합니다. 우리가 테스트한 마지막 랩터는 가장 험난한 지형에서도 놀라운 견인력과 주행 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가 테스트한 랩터 R은 60마일/시(약 96km/시)까지 단 5.2초 만에 도달했습니다.

견인력과 적재량

포드 F-150 랩터의 견인력
기본 F-150 보다는 떨어지는 견인력을 보여줬다./사진=포드

포드 F-150 랩터 R은 최대 8700 파운드(약 3946kg)까지 견인할 수 있고, 일반 랩터의 최대 견인력은 8200 파운드(약 3719kg)입니다. 최대 적재량은 둘 다 1400 파운드(약 635kg)입니다. 일반 F-150의 사양과 비교해보면, 랩터는 오프로드를 위해 견인력을 포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00마력의 트윈터보 3.5리터 V-6 엔진을 장착한 F-150은 최대 14,000 파운드(약 6350kg)까지, 5.0리터 V-8 엔진을 장착한 F-150은 최대 13,000 파운드(약 5897kg)까지,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12,700 파운드(약 5761kg)까지 견인할 수 있습니다.

적재량은 랩터가 아닌 버전에서 1840 파운드(약 835kg)에서 3250 파운드(약 1474kg)까지 다양합니다. 하지만 랩터만큼 멋진 모습은 아닙니다.

공식 연비와 실제 연비

F-150 랩터 연비
2024년형 포드 F-150 랩터의 연비/사진=포드

2024년형 F-150 랩터는 아직 EPA에서 연비 평가를 받지 않았지만, 작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3년형 랩터는 도시에서 최대 15마일/갤런(약 6.4km/L), 고속도로에서 18마일/갤런(약 7.7km/L)의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더 큰 37인치 타이어를 선택하면, 이 수치는 도시에서 14마일/갤런(약 6km/L), 고속도로에서 16마일/갤런(약 6.8km/L)으로 감소합니다.

V-8 엔진을 장착한 2023년형 랩터 R은 예상대로 가장 낮은 연비를 보였는데, 도시에서 10마일/갤런(약 4.3km/L), 고속도로에서 15마일/갤런(약 6.4km/L)입니다.

작년 랩터 R은 37인치 타이어를 장착하고 75마일/시간(약 121km/시간)의 고속도로 주행 연비 테스트에서 16마일/갤런(약 6.8km/L)의 결과를 냈습니다. 모든 포드 F-150 랩터와 랩터 R 모델은 36갤런(약 136.3L)의 연료 탱크를 갖고 있습니다.

F-150 랩터의 실내 공과 적재 공간

포드 랩터 실내
포드 F-150 랩터의 실내/사진=포드

랩터의 캐빈은 일반 F-150 슈퍼크루와 같은 디자인 레이아웃과 승객 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고성능 버전은 12.0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를 표준으로 장착하고, 더 많은 내장 수납공간과 고급 재료를 자랑합니다.

조향 휠에는 레이저 에칭된 로고와 레이싱 카 스타일의 오렌지 마크가 12시 방향에 있으며, 두드러진 알루미늄 패들 시프터가 스포크 뒤에 숨어 있습니다. 표준 알루미늄 내장 트림과 함께, 랩터는 옵션으로 탄소 섬유 내장 악센트와 더욱 강력하게 보강된 레카로 프론트 버킷 시트1를 제공합니다.

고공 비행 픽업은 더 이상 확장형 캡(또는 슈퍼캡2) 바디 스타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적어도 슈퍼크루 크루 캡 버전은 뒷좌석 공간이 더 넓습니다. 5.5피트(약 1.7m) 적재 박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더욱 편리해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랩터의 실내
F-150 랩터의 실내 인포테인먼트/사진=포드

랩터의 대시보드를 지배하는 것은 트럭의 표준 Sync 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하는 거대한 12.0인치 터치스크린입니다. 아마존 알렉사와 상호작용하고 무선방식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제공됩니다.

포드가 스티어링 휠 컨트롤과 음성 명령을 보완하는 물리적 볼륨과 튜닝 노브를 포함한 것의 진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디오 경험을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들은 18스피커 B&O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랩터는 적재칸에 장착된 유용한 2.0-kW 모바일 발전기도 장착할 수 있으며, 이는 전동 공구와 기타 장비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안전 및 운전 보조 기능

F-150
포드 F-150 랩터/사진=포드

전체적인 안전 등급(미국 국가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은 별 5개 만점에 별 5개입니다. 일반 F-150과 마찬가지로, 고성능 버전은 다양한 운전 보조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포드가 Trail Control과 Trail 1-Pedal Drive라고 부르는 기능을 포함하여, 산길을 다니기 쉽게 해주는 보조 기능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은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어려운 오프로드 상황에서 저속 크루즈 컨트롤 역할을 합니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표준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 표준 사각지대 감지 및 후방 횡단 트래픽 경고
  • 표준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보증 및 정비 서비스

F-150 랩터
F-150 랩터/사진=포드

포드는 쉐보레, GMC, 토요타와 같은 경쟁사들이 제공하는 무상 정비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드는 경쟁력 있는 제한 보증과 동력전달 보증을 제공합니다. 랩터는 5년 또는 60,000마일(96,560km)의 도로 지원 서비스를 함께 판매합니다.

  • 제한 보증은 3년 또는 36,000마일(57,936km)까지 적용됩니다.
  • 동력전달 보증은 5년 또는 60,000마일(96,560km)까지 적용됩니다.
  • 무상 정기 정비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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