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오나?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제원 공개

이전보다 큰 사이즈의 제원 공개
이쿼녹스 EV는 국내 출시가 예정
이쿼녹스 풀체인지 전면부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출시 임박 /사진=쉐보레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가 머지않아 다가왔습니다. 신형 이쿼녹스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신형 이쿼녹스는 더 넓고 날카로워진 외관을 자랑하며, 이는 기존 플랫폼을 수정한 것으로 2.3인치 더 넓어진 새로운 액티브 트림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2025 이쿼녹스는 중국에서 우연히 2023년 6월에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현재 알려진 바에 따라 북미시장에서는 내연기관을 선보입니다. 중국시장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출시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오프로드 스타일 액티브 트림과 스포티한 RS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이전 모델과의 차이점

이쿼녹스 풀체인지 전면부
이전 모델에 비해 다양하게 커진 신형 이쿼녹스 /사진=쉐보레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GMauthority에 따르면 신형 이쿼녹스는 이전 세대와 비교해 전폭과 전고가 큰 폭으로 커졌으며, 전장과 휠베이스도 소폭 늘었습니다.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트래버스 풀체인지와 유사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가장 먼저 이쿼녹스 풀체인지 제원은 확실히 커졌습다. 기존 이쿼녹스는 전장 4,650mm, 전폭 1,845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725mm입니다.

신형 이쿼녹스 타이어
신형 이쿼녹스 타이어 휠 /사진=쉐보레

새롭게 풀체인지 하게 된 이쿼녹스는 전장 4654mm, 전폭 1,903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730mm입니다. 차이는 전장 4mm, 전폭 58mm, 전고 55mm, 휠베이스 5mm 커지며 넓어졌습니다.

한편,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운영됩니다. 중국시장에서 선보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은 170마력, 전기모터는 최대 188마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쿼녹스 풀체인지의 디자인

이쿼녹스 풀체인지
신형 이쿼녹스 사진 /사진=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트래버스와 트레일블레이저와 유사한 대담하고 수직적인 디자인 언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얇은 러닝 램프는 크게 사각형 그릴을 감싸고 있습니다.

전방으로 기울어진 C필러는 여전히 이쿼녹스를 식별하는 요소로 남아있지만, 볼륨감 있는 지붕 모티브로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후면 디자인에는 더 좁고 날카로워진 테일라이트가 있습니다.

신형 이쿼녹스 내부 디스플레이
신형 이쿼녹스의 11.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사진=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의 새로운 내부 레이아웃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마찬가지로 이쿼녹스에는 표준 11인치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11.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갖춘 대형 듀얼 스크린 설정이 있습니다.

이들은 단일 화면 아래로 통합되지 않았지만, 현대적이고 디지털적인 느낌을 갖추기 위해 함께 마운트되었습니다.

내부 디자인
신형 이쿼녹스 내부 디자인 /사진=쉐보레

콘솔의 시프트 레버는 컬럼 전자 레버로 대체되었지만, 열선 시트를 비롯한 여러 버튼 컨트롤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쉐보레 세이프티 어시스트에는 차로 유지 지원, 자동 긴급 제동과 보행자/자전거 제동,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블라인드 스팟 경고, 후방 교통 경고와 차선 변경 경고,자동 제동, 후방 카메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쿼녹스 최초의 액티브 트림

이쿼녹스 풀체인지
이쿼녹스 풀체인지 액티브 트림 /사진=쉐보레

큰 소식 중 하나는 이쿼녹스 액티브입니다. 이는 쉐보레의 새로운 러그드 테마를 가진 옵션으로 특별한 페시아와 17인치 올터레인 타이어가 특징입니다. 액티브 내부에는 스웨이드 마이크로파이버 시트가 있는 Evotex 소재가 사용됐습니다.

이쿼녹스 풀체인지 RS 및 액티브 트림에서는 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중앙 콘솔에 모드 선택 다이얼이 있습니다. 이 다이얼을 사용하여 노멀, 스노우 및 오프로드 드라이브 모드 간에 전환할 수 있지만, 오프로드 모드는 AWD 모델에서만 제공됩니다.

올해 출시 예정인 이쿼녹스 풀체인지

신형 이쿼녹스 내부
이쿼녹스 풀체인지 내부 /사진=쉐보레

“이번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은 자신감과 다재다능함을 전달하는 넓은 어깨와 선수적인 외관을 취했습니다.”라고 쉐보레의 수석 디자인 디렉터인 필 자크는 말했습니다. 또, “우리는 LT, RS 및 액티브를 위한 독특한 외관과 소재 선택에 기울여 모든 사람들이 이쿼녹스를 주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쿼녹스 풀체인지는 오는 5월 멕시코 GM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출시와 판매도 2분기 중 시작될 예정입니다. 현행 이쿼녹스는 국내에도 판매 중인데, 이쿼녹스 풀체인지 투입은 미정입니다. 이쿼녹스 EV는 국내 출시가 예정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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