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쉐보레 블레이저 EV : 전기 SUV의 새로운 표준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성능 옵션
최대 324마일(약 521km)의 주행거리와 충전 기술
스포티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블레이저 EV
쉐보레 블레이저 EV 전기SUV 출시 /사진=쉐보레

쉐보레가 2019년에 블레이저를 두 줄의 중형 크로스오버로 다시 선보였을 때, 원래의 오프로드용 SUV를 바라던 팬들은 실망감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이제 또 다른 놀라움이 블레이저 배지를 달고 나타났습니다.

쉐보레는 2024년에 전기차 영역으로 SUV를 가져왔습니다. 가스 없는 버전은 블레이저 EV라고 불리며, 블레이저의 전기화에 실망한 분들은 SS 트림을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SS 트림은 557 마력을 제공하며, 4초 미만에 60마일(약 96km)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
쉐보레 블레이저 EV /사진=쉐보레

SS 트림은 포드 머스탱 맥-E GT와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와 같은 경쟁자들에게 맞춰진 것 같지만, 다른 세 가지 더 저렴하고 파워가 적은 모델도 있습니다.

블레이저 EV는 제너럴 모터스의 울티움 배터리 기술을 사용합니다. 가장 주행거리가 긴 모델은 RS 트림이며, 쉐보레는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324마일(약 521km)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2024년에 새로운 것은 무엇인가?

쉐보레 블레이저 EV
새로운 전기차 블레이저 EV /사진=쉐보

블레이저 EV는 블레이저 가족의 새로운 모델로, 자신만의 독특한 바디와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가솔린 블레이저에 EV 추진 시스템을 장착한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세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중간 등급의 LT와 RS 모델이 먼저 출시되고, 성능 지향적인 SS가 뒤따릅니다. 처음에는 입문용 1LT 모델도 계획되었지만, 쉐보레는 블레이저 EV의 출시 전에 이 가치 지향적인 트림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격과 구매할 모델 선택하기

블레이저 EV
여러 모델을 가진 블레이저 EV /사진=쉐보레

2024년형 쉐보레 블레이저 EV의 가격은 트림과 옵션에 따라 56,715달러(약 6,500만원)부터 65,995달러(약 7,600만원)까지 다릅니다.

저희는 블레이저의 최대 주행거리를 활용하기 위해 후륜 구동 RS 모델을 선택할 것입니다. 이 스포티한 모양의 트림은 멋진 21인치 휠, 전동식 핸즈프리 후면 리프트게이트, 열선 및 통풍 기능이 있는 앞좌석, 열선이 있는 플랫 바텀 스티어링 휠, 밝은 쉐보레 보우타이 로고가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후륜 구동과 전륜 구동 두 가지 구성으로 제공되지만, 후륜 구동 버전은 더 긴 주행거리 예상치뿐만 아니라 더 많은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레이저 EV의 파워트레인 및 성능

블레이저 EV의 내부
블레이저 EV의 내부 /사진=쉐보레

블레이저 EV의 라인업은 경쟁 EV SUV보다 파워트레인 구성이 훨씬 많아서 복잡합니다. 입문용 LT는 전륜 구동이나 전륜 구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RS는 후륜 구동이나 전륜 구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트림이든 전륜 구동 모델은 288마력을 내는 두 개의 전기 모터로 구동됩니다.

저희는 캘리포니아에서 전륜 구동 RS를 운전해 보았는데, 가속력은 적당하지만 그렇게 흥분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후륜 구동 RS는 더 강력한 단일 모터를 가지고 있어서 340마력을 내고, 블레이저 EV가 출발할 때 더 빠르게 가고 싶다면 이것을 사야 합니다. 단, 예산이 최고급 SS 모델을 허용한다면요.

블레이저 EV SS모델
블레이저 EV SS모델 /사진=쉐보

SS 모델은 전륜 구동이 표준으로 장착된 557마력의 전기 파워트레인으로만 제공되며, 쉐보레는 이 모델이 4초 미만에 60마일(약 96km)까지 달릴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쉐보레는 블레이저 EV에 적절한 도로 매너를 부여했습니다. 첫 번째 드라이브에서 RS는 부드러운 주행과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티어링이 더 많은 피드백을 주었으면 좋겠지만, 바디 롤은 잘 제어되고 브레이크는 신뢰감을 주는 단단한 페달로 작동됩니다.

다른 EV들처럼, 재생 브레이킹 시스템을 사용하고, 활성화되면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러 단계의 모드를 제공합니다. 가장 높은 설정은 한 페달로 운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주행 거리, 충전, 그리고 배터리 수명

블레이저 EV 전기 충전구
전기차 블레이저 EV의 충전구 /사진=쉐보레

후륜 구동 RS 모델은 라인업에서 EPA가 추정한 최고 주행거리 324마일(약 521km)을 자랑하지만, 전륜 구동 버전으로 가면 그 추정치가 279마일(약 449km)로 떨어집니다. 전륜 구동 LT도 279마일(약 449km)의 주행거리를 갖는다고 합니다.

EPA는 아직 SS 트림의 주행거리를 평가하지 않았지만, 쉐보레는 이 모델의 주행거리를 약 290마일(약 467km)로 추정했습니다. 블레이저 EV는 DC 고속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으며, 쉐보레는 10분 만에 최대 190kW까지 충전하고 약 78마일(약 126km)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연비와 실제 주행 연비

블레이저 EV를 충전 중인 사람
블레이저 EV의 연비 /사진=쉐보레

미국 환경 보호국은 블레이저 EV RS의 도심 연비를 최대 103 MPGe(마일당 가솔린 에너지 등가량), 고속도로 연비를 88 MPGe로 평가했습니다. 이 숫자들은 전륜 구동 RS 모델에 대한 것이고, 후륜 구동 버전으로 선택하면 도심 연비는 101 MPGe, 고속도로 연비는 85 MPGe로 낮아집니다.

인테리어, 편안함, 적재 공간

블레이저 EV 좌석
블레이저 EV 좌석 /사진=쉐보레

블레이저 EV는 두 줄의 좌석만 갖춘 차량이지만, 앞좌석과 뒷좌석 모두 성인 승객들이 넉넉하고 편안하게 탈 수 있습니다.

모든 모델은 SUV의 공격적인 외관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스포티한 내부 디자인 모티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둥근 모양의 통풍구가 대시보드 양쪽에 있고, RS와 SS 트림에서는 쉐보레가 두 가지 색상인 검정색과 빨간색을 조합한 컬러 스킴을 채택했습니다. 하지만 화려함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더 단조로운 룩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저 EV 적재공간
블레이저 EV의 넉넉한 적재공간 /사진=쉐보레

뒷좌석을 접으면 26입방피트(약 0.74세제곱미터)의 화물 공간이 훨씬 더 큰 60입방피트(약 1.7세제곱미터)의 공간으로 확장되며, 평평한 바닥 덕분에 크고 무거운 물건을 싣기가 쉬워집니다.

인포테인먼트와 연결성

내부 모습
블레이저 EV 내부 모습 /사진=쉐보레

모든 모델에는 운전자 쪽으로 약간 기울어진 큰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왼쪽과 아래쪽에 물리적인 공기 조절 시스템과 볼륨 조절 버튼으로 구성된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또한 11.0인치의 보조 디스플레이가 운전자에게 계기판과 다른 운전 정보를 보여줍니다.

블레이저 EV 디스플레
구글 빌트인을 사용하는 블레이저 EV /사진=쉐보레

블레이저 EV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GM의 최신 버전이며 구글 빌트인을 사용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스포티파이, 웨이즈, 구글 맵스와 같은 인기 앱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일부 운전자들을 불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인터페이스는 사용하기 쉽습니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특히 유용합니다. 목적지에 도착할 때 남은 주행 거리를 추정해주고, 경로에 있는 충전소를 제안해줍니다.

안전 및 운전 보조 기능

블레이저 EV 안전운전 장치
다양한 운전 보조 기능을 갖춘 블레이저 EV /사진=쉐보레

쉐보레는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유지 보조, 주차 보조 기능 등 다양한 운전 보조 기능을 표준으로 제공합니다. GM의 수퍼 크루즈 무손 운전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저 EV의 충돌 테스트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과 보험 협회 고속도로 안전 연구소(IIHS)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자동 비상 제동
  • 차선 이탈 경고와 차선 유지 보조가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 무손(hands Free) 운전 모드가 있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이 선택 가능합니다.

보증 및 정비 서비스

쉐보레 모바일 앱
블레이저 EV의 보증 및 정비 /사진=쉐보레

쉐보레는 블레이저 EV의 전기식 동력 전달 부품에 대해 표준 보증 한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첫 번째 정비 방문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보증 범위는 현대 아이오닉 5에 비해 훨씬 떨어집니다.

  • 제한 보증은 3년 또는 36,000마일(약 57,936km)을 커버합니다.
  • 동력 전달 보증은 5년 또는 60,000마일(약 96,560km)을 커버합니다.
  • 무료 정비는 한 번의 정비 방문을 커버합니다.
  • 전기 부품은 8년 또는 100,000마일(약 160,934km)을 커버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