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도 압도하는 새로운 고성능 ‘전기 SUV’ 등장.. 내년 출시 확정

캐딜락의 첫 고성능 전기차 ‘리릭-V’
2025년 상반기 출시 확정

캐딜릭 리릭-V
캐딜릭 리릭-V /사진=캐딜락

캐딜락이 2025년을 목표로 새로운 고성능 전기 SUV ‘리릭-V(Lyriq-V)‘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캐딜락은 자사의 첫 고성능 전기차 V-시리즈 모델을 공개하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공격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무장

캐딜릭 리릭-V
캐딜릭 리릭-V /사진=캐딜락

리릭-V는 기존 리릭 모델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한층 더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전면과 후면 범퍼는 더욱 날카롭게 다듬어졌으며,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바디킷이 적용되어 통일감을 높였다. 또한 낮아진 차체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암시한다.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캘리퍼와 대구경 멀티스포크 휠이 장착되어 고성능 모델만의 특성을 강조한다. 차량의 측면에는 ‘V’ 배지가 부착되어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한다.

강력한 퍼포먼스로 경쟁 모델에 도전

캐딜릭 리릭-V 실내 스티어링 휠
캐딜릭 리릭-V 실내 스티어링 휠 /사진=캐딜락

리릭-V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V’ 버튼을 통해 스포츠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다. 이는 차량의 출력과 핸들링을 극대화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정확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행 리릭이 발휘하는 최고출력 500마력과 최대토크 62.2kg.m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BMW iX M60 등 고성능 전기 SUV와의 직접 경쟁이 가능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과 향후 전망

캐딜릭 리릭-V
캐딜릭 리릭-V /사진=캐딜락

캐딜락은 리릭-V를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호주, 뉴질랜드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좌핸들뿐만 아니라 우핸들 버전도 생산하여 다양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는 캐딜락이 전기차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캐딜릭 리릭-V
캐딜릭 리릭-V /사진=캐딜락

리릭-V의 등장은 캐딜락이 전기차 시장에서 고성능 세그먼트까지 섭렵하려는 의지를 나타낸다.

향상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리릭-V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캐딜락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