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 난리났다”… 아우디 Q9 스파이샷 포착, 플래그십 SUV의 등장 예고

아우디 Q9, 벤츠 GLS와 BMW X7과 경쟁 예고
스파이샷 포착에 기대감 상승
아우디 Q9
아우디 Q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독일의 유명 자동차 제조사 아우디가 그들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모델인 Q9의 스파이샷이 최근 포착되어 자동차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GLS와 BMW X7과 같은 경쟁 모델에 대응하는 3열 대형 SUV로, 아우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존 아우디 Q 시리즈와 다르다는 Q9

Q9
아우디 Q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아우디 Q9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상표 등록 이후 부터 존재했다. 최근 시제차의 등장은 이러한 소문을 더욱 공고히 하며, 아우디의 새로운 전략적 수를 보여준다.

이번에 출시되는 Q9는 아우디 Q시리즈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면부의 분할형 헤드라이트와 크레스트 타입의 신규 그릴은 아우디가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이다.

Q9 후면
아우디 Q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리어램프의 꺾쇠형식 디테일과 좌우 배기파이프의 듀얼 및 쿼드 타입은 아우디 Q9과 SQ9을 동시에 선보이려는 전략적 선택으로 보인다. 인테리어에 대한 명확한 정보는 아직 없지만, 경쟁 모델들이 채택하고 있는 7개 좌석으로 구성된 3열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Q9과 SQ9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

Q9 측면
아우디 Q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또한, 아우디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내연기관차 출시의 한계 시점인 2026년을 앞두고 Q9과 SQ9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판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는 아우디가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중요한 전략적 움직임이다.

BMW X7과 메르세데스 벤츠 GLS의 강력한 경쟁자

Q9 전면
아우디 Q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아우디는 이전에 BMW X7과 메르세데스 벤츠 GLS에 대항하기 위해 Q8 모델로 시장에서 경쟁해왔지만, Q9의 등장으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는 Q9을 필두로 어반 스피어와 같은 콘셉트카의 양산 작업에도 착수할 예정이며, 전기차 시대를 향한 전략적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Q9 스파이샷
아우디 Q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이처럼 아우디 Q9의 등장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도 아우디만의 특별한 존재감을 더욱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우디의 전략적인 움직임과 Q9의 도입은 시장에서의 경쟁 구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아우디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