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저리 가라!” 아우디가 공개한 역대 가장 강력한 고성능 SUV, 자세히 봤더니…

아우디, 신형 RS Q8과 RS Q8 퍼포먼스 공개
역대 아우디 내연기관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
뉘르부르크링에서 7분 36초 698의 랩 타임 기록 달성
아우디 신형 RS Q8
아우디 신형 RS Q8 /사진=아우디

아우디는 24일(현지시간) 신형 RS Q8과 더욱 강력한 RS Q8 퍼포먼스를 공개했습니다. 이 두 모델은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한 고성능 SUV로, 특히 RS Q8 퍼포먼스는 역대 아우디 내연기관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역대 가장 강력한 고성능 SUV ‘신형 RS Q8’

아우디 신형 RS Q8
아우디 신형 RS Q8 /사진=아우디

신형 RS Q8은 Q8의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이 차량은 최고출력 592마력과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8초가 소요됩니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RS Q8
아우디 신형 RS Q8 /사진=아우디

더욱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아우디는 RS Q8 퍼포먼스 모델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RS Q8 퍼포먼스는 최고출력 632마력, 최대토크 86.7kgm를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 만에 가속합니다.

최고속도는 280km/h로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뉘르부르크링에서 7분 36초 698의 랩 타임을 기록하며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와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능가하는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아우디 신형 RS Q8
아우디 신형 RS Q8 /사진=아우디

신형 RS Q8 퍼포먼스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 23인치 경량 휠, 무광 카본 사이드미러, 전면부 범퍼 스포일러 및 무광 회색 후면부 범퍼 디퓨저 등 다양한 고성능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또한, 전자 기계식 액티브 롤 안정화 시스템과 후륜조향 기능도 기본으로 제공되어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아우디 신형 RS Q8 실내
아우디 신형 RS Q8 실내 /사진=아우디

두 모델 모두 기계식 센터 디퍼렌셜과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장착하여 최대 90mm의 차고 조절이 가능하며,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내부는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디나미카 마이크로파이버 센터 콘솔, 천공 스포츠 시트 등 고급 소재로 마감되었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

아우디 신형 RS Q8
아우디 신형 RS Q8 /사진=아우디

아우디의 신형 RS Q8과 RS Q8 퍼포먼스는 고성능 SUV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RS Q8 퍼포먼스는 아우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내연기관 모델로서,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의 랩 타임을 통해 그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이 두 모델은 유럽에서 먼저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각각 14만 1,900유로(약 1억 8,230만 원)와 15만 5,700유로(약 2억 3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앞으로 이 두 모델이 국내 시장에 출시될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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