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4가지 트림 옵션과 6가지 휠 옵션
에어 서스펜션 2챔버 2밸브 구조로 변경
지난해 11월 포르쉐가 파나메라 3세대 모델 소식을 알렸다.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는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 많은 것이 달라지면서 타이칸이 생각난다는 누리꾼의 반응들도 있다. 운전의 재미는 더불어 거주성을 높여 발전된 모습이다.
2024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모델의 디자인
2024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모델의 후면으로 좌우로 길게 뻗은 리어램프는 원래 앞선 모델의 디자인에서는 좌우 리어램프가 더 큰 사이즈의 디자인이었다. 이번에 나오는 모델은 폭을 동일하게 만들고 리어램프에 불이 들어오면 심플하고 세련된 3D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 라이트 바는 전체적으로 볼드한 분위기 지니고 있다.
3세대 모델의 눈매도 이전보다 예리하게 디자인되었다. 기존의 라운드 지어진 부분들을 직선으로 변경하면서 포인트 데이라이트 또한 슬림하게 변경을 했다. 그러면서 인상이 조금 날렵한 이미지를 살렸다.
특이점 중 하나가 더욱 푸풀어 오른 휀더이다. 기존 날렵한 휀더의 부피를 키우면서 마치 과거 고성능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오마주한 것 같은 분위기를 살렸다. 그리고 부풀어 오른 휀더에 기존의 에어벤트와 달리 더 커지고 깊어진 에어벤트가 설치되었다.
2024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의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범퍼 하단부의 블레이드 또한 커지지는 않았지만 범퍼의 형상이 날이 선 모습이 되면서 함께 날카로운 분위기를 형성한다.
기존 파나메라 모델의 경우 범퍼 전체를 블랙으로 통일시키면서 볼드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새롭게 디자인 되어진 부분은 범퍼 윗부분에 만들어진 에어인테이크로 디자인상 새롭게 변경된 부분이다.
휠은 총 6가지 옵션이 있다. 20인치, 21인치 각 세 가지 디자인의 휠이 있다. 21인치 휠 중 911 터보 디자인 휠이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휠이 인기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더욱더 달라진 부분이 에어 서스펜션이다. 기존의 성능을 더욱 대폭 개선한 승차감을 운전자에게 선사한다.
더욱 좋아진 파나메라의 서스펜션
2024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는 3챔버 방식의 에어 서스펜션을 2챔버 2밸브 방식의 구조로 변경했다. 동시에 맴핑 스트로크 구간을 늘였다. 이는 휠이 상하로 움직이는 길이를 늘여주기 위함이다. 이로인해 휠이 상하로 움직이는 구간을 늘려서 충격을 더 잘 흡수하게끔 만들었다.
새로워진 2챔버 2밸브 방식이 주는 기술은 큰 장점은 더욱 빠른 대응력이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가지면서도 노면의 상태가 나빠질 경우 반응하는 속도가 기존보다 훨씬 더 빨라진다. 그렇게 빠른 속도를 만들어 주는 것이 2밸브를 통한 기술력이다.
평상시에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주게 되지만 갑자기 장애물을 피한다든지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경우 금방 단단하게 받쳐주는 하체로 돌변하게 된다.
새로워진 실내 인테리어
2024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의 실내 인테리어 부분에서 변경된 점은 운전석의 디지털 클러스터는 확실히 시인성이 높아졌다. 그리고 조금 아쉬운 부분이 기어노브가 사라지고 전자식 기어노브가 설치된 점과 스타트 레버가 스타트 버튼으로 변경되었다.
항상 스마트폰을 둘 곳이 마땅치 않았던 기존 모델과 달리 수납공간 내부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운전자가 폰을 놓아두고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를 작동시켜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에어컨 콘트롤 패드 또한 작동이 편리한 물리레버도 설치되었다.
또한 C필러 디자인도 달라졌다는 점이랍니다. 기존의 디자인이 워낙 부드러운 곡선으로 만들어져 있었다면 이번에는 그러한 부분에 살짝 각을 주어서 포인트를 주었다. 그리고 유리창이 승객석부터 쿼터글라스까지 세장의 유리를 하나의 면으로 이루면서 바람 소리도 줄여준다.
1,180만 원짜리 옵션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에만 적용되는 액티브 라이드라는 옵션이 있다. 무려 1,180만 원이나 하는 옵션이다. 이는 각각의 휠에 적용된 에어 서스펜션을 개별적으로 조절하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탑승할 경우 운전석 방향의 차체를 올려주는 기능부터 시작해서 내리막길에는 전면을 들어 올리고 오르막길에선 후면을 들어 올리는 형태로 차체의 수평을 유지하게 되는 기능이다. 특히나 코너링 시에 반대편의 차체를 들어 올려서 탑승객이 느끼는 횔G를 감소시켜 준다.
시트 소재는 가죽이 아닌 텍스와 페피타 패브릭 소재로 구성한 인테리어 옵션을 갖췄다. 한층 올라간 승차감을 선사한다. 신형 파나메라에는 하이브리드만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배터리 용량을 25.9kWh 늘려 EV모드에서 주행거리를 70% 향상했다.
올해 출시 예정인 포르쉐 파나메라에 많은 사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