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행시 짓고 자동차 받자!” 탄생 50주년 기념 캠페인 실시하는 폭스바겐의 대표 해치백 모델

폭스바겐코리아, 골프 50주년 맞아 대규모 광고 캠페인 시작
서울 주요 지역에서 진행 중인 골프 50주년 기념 옥외 광고
소셜 미디어 이벤트로 축하 댓글 달고 다양한 경품 받자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종로)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종로)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 대표 해치백 모델인 ‘골프’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광고 캠페인과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골프는 국내에서 수입 해치백 차량 최초로 누적 판매량 5만 대를 돌파한 상징적인 모델이다.

골프 50주년 기념 대규모 광고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코엑스)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코엑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이번 캠페인은 한국의 아이돌 팬덤 문화에서 착안해, 50주년을 맞은 골프의 생일을 축하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강남, 종로, 홍대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는 옥외 광고가 이미 진행 중이며, 30일부터는 강남역, 종각역, 홍대입구역 등 지하철역 내부 디지털 빌보드를 통해 축하 메시지가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AI) 툴을 활용해 1세대 골프가 생일 케이크 형태로 디자인된 비주얼도 공개된다.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이태원)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이태원)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폭스바겐’ 또는 ‘골프’를 주제로 하는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세대 골프 GTI 다이캐스트 모델과 케이크 및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6월 중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서는 골프 50주년 기념 비주얼 이미지를 적용하여 방문 고객들에게 골프의 역사와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이는 골프의 50년 헤리티지를 강조하며,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강남)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 (강남)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폭스바겐 골프는 지난 50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로, 한국에서도 해치백 시장을 선도하며 높은 인기를 끌어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골프의 역사와 매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50주년 기념 캠페인은 폭스바겐코리아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