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웅장해진다”… 인피니티 ‘QX80’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탑재로 새로운 경쟁력 추가

인피니티 QX80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탑재
브랜드 경쟁력 강화의 일환
QX80
인피니티 QX80/사진=인피니티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Infiniti)가 그들의 대형 3열 SUV, QX80 모델에 혁신을 가져왔다. 최근, 인피니티는 이 대형 SUV에 ‘클립쉬(Klipsch)’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시장에서의 독특한 위치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러한 전략적 결정은 인피니티의 새로운 르네상스를 상징하는 움직임으로 여겨진다.

미국의 오디오 브랜드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탑재한 QX80

클립쉬 사운드
인피니티 QX80에 탑재될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사진=인피니티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은 1946년에 설립된 미국의 오디오 브랜드로, 그들의 호방하고 대담한 사운드로 유명하다. 이번 인피니티 QX80에 탑재될 클립쉬의 레퍼런스 프리미어 오디오 시스템은 총 24개의 스피커를 통해 듣는 이에게 화려하고 풍부한 음향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를 통한 입체적이고 현실적인 사운드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더욱 고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탑재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

QX80 후면
인피니티 QX80 후면 디자인/사진=인피니티

이러한 변화는 자동차 업계에서 오디오 브랜드와의 조합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일어난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으로 전환하여 더욱 대담하고 화려한 감성을 부여한 것과 마찬가지로, 인피니티 또한 클립쉬와의 조합을 통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인피니티 클립쉬
클립쉬와 손 잡은 인피니티/사진=유튜브 Panasonic North America

한편, 최근 자동차 브랜드들은 오디오 브랜드와의 조합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활력을 더하고 있다. 지프(Jeep)는 매킨토시(McIntosh) 사운드를 그랜드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 L에 적용하여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인피니티의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도입은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시장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인정 받은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
QX80의 클립쉬 사운드/사진=유튜브 Panasonic North America

클립쉬는 이미 램(RAM) 차량에 적용되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인피니티는 이러한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을 QX80에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독특하고 특별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QX80 전면
인피니티 QX80 전면 디자인/사진=인피니티

인피니티는 이번 QX80의 변화를 통해 자동차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경쟁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클립쉬 사운드 시스템의 도입은 단순한 사운드 향상을 넘어, 차량의 전반적인 가치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전략으로 평가되며, 인피니티 QX80의 판매 및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