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한다?”… 아빠들 난리 나게 한 현대 스타게이저, 새로운 MPV

현대 스타게이저의 디자인
스타게이저 국내출시 가능성
기아 카니발과 맞대결?
현대 스타게이저
현대 MPV모델 스타게이저/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에서 인도와 동남아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현대 스타게이저가 국내 출시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미니밴 시장을 카니발이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 현대 스타게이저가 출시한다면 카니발과의 대결을 기대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에 기아의 카니발을 대적할 수 있는 미니밴 차량인지 현대 스타게이저의 디자인과 제원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PV 차량 현대 스타게이저

현대 스타게이저 모습
인도와 동남아 시장을 겨냥해 만든 스타게이저/사진=현대자동차그룹

스타게이저는 현대자동차의 인도, 동남아를 타겟으로 한 준중형 MPV 차량으로 저렴한 가격과 활용성을 앞세워 출시 당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쉐보레의 올란도와 기아의 카렌스가 단종되고 국내 미니밴 시장은 카니발의 단독무대였기에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원했습니다. 패밀리카와 상업용 차량으로도 국내 도입 시 좋은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돼 현대 스타게이저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꽤나 있었습니다.

현대 스타리아와 비슷한 전면 디자인

스타게이저 전면부
스타리아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는 스타게이저의 전면 디자인/사진=현대자동차그룹

같은 브랜드의 스타리아와 비슷한 전면부를 보여주고 있는 스타게이저는 전면부 유리창을 넓게 만들어 운전자의 시야를 충분히 확보했으며 일자 DRL과 역동적인 범퍼는 눈에 확 띄는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스타게이저의 측면부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 스타게이저의 측면/사진=현대자동차 그룹

스타게이저의 측면 디자인은 이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는데 A필러를 잔뜩 눕히고 앞 펜더 끝까지 전진시킨 것이 눈에 띕니다. D필러의 형태 또한 독특한데 뾰족하게 맞닿은 형태를 보여주고 있어 스타게이저의 측면 디자인을 더욱 눈에 띄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벨트라인이 치켜 올라가 있고 측면 캐릭터 라인을 날카롭게 만들어 펜더를 더욱 강조했습니다. 또 휠하우스 부분은 짙게 주름이 잡힌 듯한 모습을 보여줘 강인함까지 더했습니다.

스타게이저 후면부 디자인
H라인 그래픽이 눈에 띄는 스타게이저의 후면 디자인/사진=현대자동차 그룹

후면부에서는 H라인 그래픽을 선보여 미래적인 맛을 더했으며 마치 가면을 쓴 것 같은 삼각 테일램프는 스타게이저의 후면부 디자인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줬습니다.

스타게이저의 사이즈와 실내 디자인

스타게이저 사이즈
긴 휠베이스를 자랑하는 현대 스타게이저/사진=현대자동차 그룹

이렇게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스타게이저는 전장 4,460mm 휠베이스 2,780mm의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으며 셀토스와 스포티지의 중간 사이즈긴 하지만 긴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선보였습니다.

스타게이저 앞좌석 디자인
앞좌석 공간을 넓어 보이기 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사진=현대자동차 그룹

4.2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최대 10.25인치 센터 터치스크린이 자리 잡고 있으며 센터페시아는 가로로 길게 뻗어 앞좌석 공간은 조금 더 넓어 보이게 해주고 있습니다.

스타게이저 실내 모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선보인 스타게이저/사진=현대자동차 그룹

3열 시트가 포함된 6인승과 7인승으로 나뉘고 외관 디자인에서 선보인 아치형 디자인으로 헤드룸의 공간을 넉넉히 선보였고 긴 휠베이스는 넉넉한 레그룸과 실내를 확보했습니다.

이렇게 넓은 실내를 보여주고 있는 스타게이저는 트렁크 용량까지 넉넉하게 뽑았는데 기본 200L를 제공하며 3열 시트를 폴딩 하면 585L의 어마어마한 트렁크 공간을 제고합니다.

스타게이저의 파워트레인

스타게이저 파워트레인
높은 복합연비를 보여주며 실용성까지 더 했다./사진=유튜브 남자들의 자동차 화면 캡처

현대 스마트스트림 1.5L 4기통 자연 흡기 엔진을 사용하며 6단 수동변속기 또는 CVT 자동변속기를 맞물려 최고 출력 115마력과 최대 토크 14.6kgm의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변벨브타이밍 시스템을 도입해 리터당 13.5km의 복합연비를 선보여 실용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스타게이저의 국내 도입과 가격

스타게이저 상표권
현대차 측은 아직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놓고 있다./사진=유튜브 남자들의 자동차 화면 캡처

수출형 차량이기에 국내 도입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지만 현대자동차가 스타게이저의 상표를 국내에 정식 등록하면서 국내에도 도입되는 것이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현대자동차 측은 “국내 출시에 대해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는 입장을 내보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미니밴 시장을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이 독점하고 있기에 만약 현대자동차의 스타게이저가 국내 시장에 발을 내민다면 재미있는 경쟁 상대가 될 것이라는 주장도 있기에 국내 출시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 카니발
스타게이저가 국내출시를 한다면 기아 카니발과 재미있는 대결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사진=기아자동차 인스타그램

또한 스타게이저가 국내 출시를 한다면 현재 동남아 시장에서 약 2,200만 원의 아주 저렴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 것과는 달리 해외에서 만들어진 차량을 국내로 들여올 수 없기에 국내 생산을 하고 옵션 조정이 된다며 가격은 올라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이러한 스타게이저가 과연 국내에 출시된다면 어떠한 반응을 일으킬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현재 상황이며 카니발과의 맞대결 또한 재미있는 볼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스타게이저는 과연 국내시장에 들어와 국내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수 있을지도 궁금해지는 대목이네요.

댓글 남기기